메뉴 건너뛰기

선교지소식

장세균 최은경 선교사 2022 년 5/6 월 기도제목

2022 년 4 월 16 일

 

장세균 최은경 선교사 2022 년 5/6 월 기도제목

 

샬롬!

고난 주간을 보내면서 주님의 이 땅에서의 마지막 시간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가장 힘든 시간에 주님의 주변에는 제자들은 모두 도망을 가고, 수난의 시기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 사람들은 여인들(막 14,

15 장)과 구레네 시몬, 백부장, 아리마데 요셉 등 카메오로 잠깐 나타난 몇 명의 남자들이었습니다. 저는 이들을 “주연(主演)과 같은 조연(助演)”의 삶을 사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생애 마지막을 지킨 나약한 모습이지만 강인한 여성들 그리고 예기치 않는 장소에서 제 역할을 감당한 불굴의 희생과 자기 부정의 삶이 제자의 참모습이라고 믿습니다. 비록 화려하고 중요한 역할은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주연을 도우면서 ‘맛깔나는 역할’을 감당하면 좋겠습니다. Extraordinary 역할을 한 평범한 ordinary 삶이지요

1.    시카고 방문을 하였습니다

오랜 기간 시카고에서 살다가 2001 년에 온두라스로 떠났습니다. 이제는 고향이 타향이 된 듯합니다. 3 월 24 일-30 일 시카고를 방문하여 베들레헴교회와 락포드장로교회에서 선교보고를 하고 여러 동역자들을 만났습니다. 베들레헴교회(이상규 목사)는 매년 단기선교로 온두라스를 섬겨주셨는데 동역하였던 장로님, 집사님들을 반갑게 만나 극진한 대접을 받았습니다. 또한 앞으로 온두라스 렌카 성경학교와 겨짜씨학교의 비전을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2.    온두라스 방문합니다

4 월 24-30 일 온두라스를 방문합니다. 이번 방문으로 렌카성경학교와 겨자씨학교의 밑그림들을 그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렌카성경학교

처음 온두라스 사역을 시작하던 2000 년부터 렌카 인디언 마을 교회 개척 사역을 하면서 이러한 성경 학교가 세워져서 열악한 환경에서 목회를 하시는 사역자들을 세우면 좋겠다고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렌카성경학교는 저의 꿈이며 하나님의 비전입니다. 이를 위하여 호엘 목사, 올빈 목사, 미리암 전도사님과 엔리케와 브렌다를 멕시코 후아레스 All Nations 신학교로 보내어서 신학교육을 받게 하였으며, 호엘 목사님과 미리암 전도사님은 멕시코 All Nations 신학교와 구아테말라 CETECA 에서 석사과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준비된 자를 사용하십니다. 준비된 사역자들을 통하여 이 꿈들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  겨자씨학교 : 렌카 마을에는 “다이아몬드 원석”들이 많이 묻혀져 있습니다. 호엘 목사님과 올빈 목사님과 같은 분들이십니다. 선교사의 역할은 묻혀진 다이아몬드 원석을 다듬어 아름다운 빛을 내는 보석을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땅속에 숨겨진 소중한 아이들을 찾아서 양육하는 겨자씨학교를 미리암과 브렌다와 같은 지도자들이 잘 세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3.    멕시코 All Nations Seminary 졸업식

5 월 21 일 멕시코 후아레스에 있는 All Nations Seminary 졸업식을 참석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호엘 목사님이 석사학위를, 엔레케와 브렌다 부부가 학사학위를 받습니다. 참으로 귀한 사역의 열매이며, ANS 신학교는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졸업을 하는 귀한 사역자들의 삶과 앞으로의 사역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졸업식 설교를 부탁받았습니다. 꼭 필요한 말씀을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온두라스에 세워진 교회와 목회자를 위하여

 

2001 년부터 시작한 렌카 인디언 마을 교회 개척 사역은 센트로교회, 아자꾸알파교회, 몽케카구아교회, 셀롬교회, 세이비타교회. 뿌에블로비에호교회, 라스브리사교회, 비예다 모랄레스교회, 니스페랄레스 교회/ 산타바바라, 야마랑길라교회, 리오콜로라도교회입니다. 건강한 토착교회로 성장하여 신실한 제자들을 세워 아직 교회가 없는 마을에 토착교회를 세울 수 있도록 교회와 목회자를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SEED MISSION CENTER/ 컬페퍼기도원

이제 SEED 선교회는 센타빌에서 사역을 마무리하고

Culpepper 시대를 시작합니다.

 

지난 3 월 21 일 SEED 선교회에서는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컬페퍼기도원 매입하였습니다.

SEED MISSION CENTER 에서는 국제본부 행정 및

역사자료 전시관 및 도서관, 선교전략연구 및 지도자 개발 및 훈련, 기도 및 영성훈련장 등의 사역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SEED 선교회를 설립하신 고 이원상 목사님께서 생전에 국제 본부를 세우시기 위하여 오랫동안 기도하셨습니다. 버지니아 센터빌지역에 30 에이커의 대지를 마련하셨지만 국제본부 건물을 세우지 못하셨습니다. 컬페퍼 기도원은 고 이원상 목사님께서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성도들과 함께 금식하며 2003 년에 기도의 처소로 세운 기도의 동산입니다. 미국 동부의 관문인 워싱턴 DC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Dulles 국제공항(IAD)에서 1 시간 20 분 가량 떨어진 약 270 에이커가 넘는 아름다운 대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SMC 개원예배 : 2022 년 5 월 2 일 오전 11:00

§  SEED 국제사역위원회 : 2022 년 5 월 2 일 오후 6:00- 6 일 오후 10:00

 

6.    Mission Village/ 은퇴선교사 마을 사역

오래 전에 하나님께서 은퇴 선교사 마을에 대한 꿈을 주셨습니다. 은퇴 선교사 마을이 세워지도록 기도하고 있으며 언젠가 주님께서 이루실 것을 믿습니다. 함께 하실 분들이 계시면 좋겠습니다.

 

7.    넷째 희건/ Timothy 와 Karla 결혼을 합니다

넷째 희건이가 8월 6일 시카고에서 결혼을 합니다. Timothy와 Karla는 Urbana Champaign, Illinois 에서 학교 선생님으로 만나서 교제를 하고 있었으며 지난 4월 26일 시카고에서 신부 가족들을 만났습니다. 결혼예식과 새가정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사역한 스티브 린튼 박사는 “선교사의 삶이란 주인이 주는 짐을 싣고 주인이 원하는 곳으로 가서 그 짐을 전달하는 나귀와 같다. 선교사가 훌륭한 것은 아니다. 선교사는 다른 나라에 가서 일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따랐을 뿐이다. 우리는 다만 하나님의 사랑을 담은 질그릇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오늘도 나는 질그릇 속에 담긴 보물이 너무 귀하기에 그 보물을 싣고 나귀의 삶을 이 땅에서 살아가고 있음에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장세균 최은경 선교사 드림/ Segyunjang@gmail.com, 미국 703-586-8925

기도제목

1.    렌카 성경학교와 겨자씨학교를 허락하여 주시도록

2.    온두라스 방문과 멕시코 방문을 위하여

 

3.    온두라스 렌카 교회가 바르게 성장하도록 그리고 섬기는 목회자들을 위하여

4.    SEED Mission Center 를 위하여

5.    Mission Village/ 은퇴선교사 마을 사역을 위하여

6.    희건의 결혼식과 가족 모두가 하나님의 신실한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선교지소식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