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칼럼/게시판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에서 사역하고 있는 김호철 선교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인도네시아 자바섬에서 사역하고 있는 김호철 선교사입니다.

저희 가정은 2018년 파송받아 4년째 인도네시아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 전 코로나 기간 중에 선교사가 없는 무슬림 지역에 가서 다음 세대를 위한 사역에 대한 마음을 주셨고,

올해 3월 주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치원과 공부방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점점 아이들의 지적 가난이 되물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 달부터 새롭게 도서관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알게 된 사실 중 하나는 인도네시아는 아동 도서의 종류가 많이 부족하고 비용이 비싸다는 문제였습니다.

인도네시아 빈민층 하루 일당이 5천원이라면 얇은 아동도서 한 권이 만원 가량입니다.

그러다보니 저희 마을에서 도서관에 방문하는 대부분의 아이들은 집에 책 한 권이 없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일년 평균 아이들 독서량이 채 한 권이 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당연히 출판사에서는 아동 도서를 개발 및 출판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흔한 인도네시아어로 된 역사책, 인물책, 동물, 식물 관찰책들이 종류별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영어 원어로 된 도서는 물론 더욱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검색을 통해 본 단체에서 해외 도서관에 각종 물품과 도서 기부를 하시는 것을 보게 되었고,

혹시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하여 연락을 드렸습니다. 

저희 가정도 MOM에서 하시는 사역들을 보고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비록 코로나 시기로 많은 힘든 상황이지만 주님께서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하시기에 우리의 사역에 기름부으실 줄을 믿습니다.

제 이메일 주소는 dream_1231@naver.com이고, 카카오톡 아이디는 deam1231 입니다. 

기도함으로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희 가정 소개와 사진을 파일첨부했습니다.선교사 소개.pdf 사역사진.pdf

칼럼/게시판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