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선교지소식

방콕에 정석천입니다.

사랑하는 영적전쟁에 동참하신 동역자님께!

6월 23-25일까지는 태국어린이 성경 캠프가 열리고 7월 3-7일까지는 제37차 교사대학이 열립니다. 
강사들과 참석할 교사들 그리고 함께 일하는 스텝들을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필요한 재정도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어린이는 우리의 현재이며 우리의 미래이다.
한 그루의 느티나무가 되기 위해서는 어린 묘목부터 심고 키워야 합니다. 이 포스터에 이 내용을 포함하고 있고, 이것이 태국주일학교연구원의 모토이고, 제가 태국에서 어린이 사역을 하는 처음부터 지금까지의 자세입니다. 느티나무에는 새들이 와서 보금자리를 마련합니다. 느티나무 밑에서 쉬어가고, 쉬는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나무 한 그루를 심는 마음으로 일해왔습니다.
 
교회이든 국가든 이 나무를 심는데 교사와 지도자들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희의 훈련은 방 안에서 만이 아니고 훈련생들을 직접 현장으로 인도해서 전도하게 하는 훈련을 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부족해서 4박 5일을 합니다. 일을 준비하고 끝나면 녹초가 되어도 이 일을 해왔습니다.
 
이것을 실천적으로 보이기 위해 매주 토요일에 골목주일학교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말 쉽지 않은 일들을 동역자들이 기쁨으로 해내고 있습니다. 저는 태국 교회가, 섬기시는 분들이 관심을 조금만이라도 가져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해왔습니다.
 
쉬고 싶고, 놀고 싶고 하지만 인내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어린이들에게 다가가서 매주 토요일 약 300-350명의 어린이들이 자기가 사는 골목에서 복음을 듣습니다. 그리고 주일에는 그중에 약 100여명이 주일에 주일학교에 나아옵니다. 그래고 거기서 만난 자들중 저희 학교에 들어와 함께 공부했던 자들은 어느덧 대학을 졸업하고 지도자 반열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교회 음악이 발전해야 교회가 성장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990년 처음 훈련때부터 고집스럽게 악보를 읽지도 못한 사람을 위해 노래를 번역해서 악보와 함께 보급했습니다. 그래야 같은곡 이지만 지역별로 다르게 부르지 않습니다.
 
태국교회에 장년을 제외한 주일학교 공과가 없어서 1995년 이후 66권 성경에 기초한 공과책을 리버티대학 설립자셨던 고 제리 포엘박사님의 도움을 받아 50여권의 공과책을 번역, 편집해서 만들어 냈습니다.
 
이 훈련에 참석해서 도전 받은 교사와 지도자들이 자기가 처한 곳에서 어린이 전도한다고, 어린이가 교회 오니 교회가 시끄럽다. 그래서 어린이 전도하지 말라는 실망 가득찬 소리를 들으며 인내한 분들이 이제 교회 담임이 되어 경험을 나눕니다.
 
이 교육이 37차를 맞이했고 오는 7월 3-7일까지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열립니다. 
이 일에 함께 하시지 않겠습니까? 이번 집회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한 명을 변화시켜서 묘목을 심는 일에 동참하는 자가 되도록...... 

이 일이 이루어질 때 태국교회는 소망이 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집회는 많은 돈 투자하며 일년내내 태국에서 열립니다. 
그러나 어린 묘목을 위한 집회는 기껏해야 하루, 1박 2일, 아니면 주말, 이런 투자로는 변화가 쉽지 않습니다.
 
만약 태국교회 성장에 소망을 품고 사역하신다면 어린이에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야 희망이 있습니다.
 
 
Rev.Sila Jung, Th.M., D.Miss.
Founder/President
Bangkok Grace Foundation
Bangkok Grace International School
79/3-12 Soi 112 Latphrao Wangthonglang
Bangkok 10310 Thailand
66-81-823-0365(cell), 66-2-539-4516(O),
070-8227-0365(O), 0366(H)
www.grace.ac.th, http://cafe.daum.net/bgis

2017 교사대학 포스터.jpg


2017년 제32회 방콕은혜교회 태국 주일학교 캠프 포스터4.jpg



선교지소식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