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선교지소식

나이지리아 이능성선교사님 기도편지

수신: 나이지리아 선교 동역자님 

제목: 1월 선교보고 2019, 1, 28

발신: 이능성/서재옥 선교사

2019년 새해동안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사랑하는 동역자님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하시는 생업위에 넘치시길 축복하며 문안드립니다.

1.     현지상황: 저희들이 한국을 방문하는 동안 이곳 나이지리아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카두나 주안에 카수아 마가니 마을에서는 55명이 살해를 당했고(2018, 10, 19) 수도 아부자에서도 20명이 죽었고(2018, 10, 30) 저희 훈련센터 근처에서도 14명이 살해를 당하는 치안부재기간동안(2018, 9,28) 100여 명의 성도들이 저희 훈련센터에 일시적으로 대피를 해야 했습니다. 저희는 서둘러 현지로 돌아와 여러가지 바쁜 일가운데서도 기도를 가장 우선시 하기로 하고 매일밤 기도산에서 기도와 말씀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2 16일로 예정된 나이지리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더욱더 기도해야 된다는 부담을 갖습니다. 대통령 선거 후에는 후유증으로 폭동이 일어나서 많은 인며피해가 있곤합니다. 이번에는 큰 두 정당의 대통령 후보 모두 선거후 나라의 안정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이런 폭동뿐 아니라 나무하러갔던 우리 이웃 할머니는 사람의 인체부분을 이용하여 선거의 성공이나 재물을 기원하는 무속신앙(ritualist)인의 공격을 받아 두 눈을 뽑히는  비극을 당했습니다. 또한 납치와 사기가 훈련원 근처 공동묘지에서 자주 일어나곤 하며 도로가 나쁘고 경사가 많이 진 훈련원을 지나가는 국도에서 대형차사고가 자주 나곤 하여 생명을 잃고 불구자가 되는 경우를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2.     SIM 선교사 영성 수련회: 이번 2019 1 3일 부터 7일까지 SIM 소속 선교사들 80여 명이 선교사 휴양소(MRH)에 모여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성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3.     현지 선교사 훈련: 2019 1 20일 부터 26일까지 25명의 현지인 선교사들을 저희 선교훈련원으로 초청하여 하나님의 큰 계획(The Master Plan of God)이라는 주제로 말씀과 기도훈련을 시켰습니다. 2 3일부터 9일까지는 카수아 마가니 지역에서 30명의 선교사들이 와서 훈련받게됩니다. 훈련받은 참석자들이 한결같이 간증하는 내용은 하나님의 변함없는 큰 계획에 자신들이 부름받았으며 비록 회교권에서 많은 어려움가운데 열매맺기도 힘든 상황에서 낙심이 들 때도 많지만 노아처럼 신실하게 다니엘처럼 정한시간기도와 엘리야처럼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상황이나 조건없이 순종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에 많은 격려를 받았고 성경읽기와 기도하는데 많은 도전을 받고 실천하겠다고 합니다. 이분들은 모두가 교회가 없는 오지 지역, 모슬렘 지역, 환경이 매우 열악한 지역에 들어가서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고 있습니다. 한주간 영육간에 무료숙식을 제공받으며 말씀과 기도훈련을 받고 은혜충만하여 돌아가는 이들의 환히 밝아진 모습이 저희에게도 많은 격려가 됩니다. 매일 이른아침 6 30분 부터 저녁 6시까지 이 선교사 혼자 강의를 하는 현지선교사 훈련마다 성령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르치는 자가 잘 감당하고 배우는 자도 성령의 힘으로 마음이 변화받도록 계속 기도부탁 드립니다.


4.     오지 개척교회 순회설교: 저희 부부는 매주일마다 현지 선교사들이 하는 개척교회를 방문하여 설교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훈련시킨 현지 선교사들이 현장에서 격려하며 개척교회교우들을 격려하는 목회 관리 사역(Pastoral Care)차원에서 계속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지 선교사들이 사역하는 개척교회는 교인들이 30명 미만의 아주 작은 교회들입니다이들이, 미전도 지역, 교회가 없는 지역, 모슬렘 지역에서 힘들게 개척할 때 한번의 방문이 얼마나 큰 격려가 되는지 모릅니다. 그동안 저희 선교차량이 고장이 늘 나서 방문하지 못하던 것을 이번에 어느분이 차량비로 헌금을 해 주셨는데 중고차를 사는 대신 기존의 차를 대대적으로 수리를 하였는데 새로운 정비사를 잘 만난덕에 자동차 수리가 성공적으로 되어 현재 두달 째 오지 개척교회방문을 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주일마다 안전하게 개척교회들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5.      나이지리아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다른 아프리카 나라들처럼 나이지리아에서도 교회들이 성장하는 것을 감사드립니다. 나이지리아 내에서만 1억여명의 회교도들이 있습니다. 그들도 회교화위한 선교전략을 짜서 방법을 불싸하고 있는데 교회들은 숫자적으로는 성장을 하지만 주님의 제자로 자라가지 못하고 주일예배에 참석하고 주중의 일터와 생활 현장에서는 여전히 부패와 부정의 사슬에서 벗아나지 못하는 교인들을 보며 마음이 무겁습니다. 교회의 지도자들, 특히 목사들의 영성이 새롭게 되어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생활에 적용해서 빛과 소금처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들로 변화받도록 기도해 주세요.


가족 소식: 이 선교사는 열심히 기도사역과 말씀 훈련사역에 집중하고 있으며 서 선교사는 학교 개발과 훈련센타 개발과 발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은진이는 뉴욕의 바나바스병원의 내과 레지던시 훈련을 잘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주님이 짝지워주시는 베필을 만나 비젼있게 인생을 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선교지소식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