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1 세미나 Schedule: MOM 선교 세미나, JAMA 컨퍼런스

Seminar 주제: 새로운 선교 패러다임 — 나를 통한 총체적 선교


선교는 선교사만 하는 것이 아니다. 선교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참여해야 하는 하나님의 지상명령이다. 선교사에 의해서 복음만을 전달하는 선교는 이미 한계에 도달했다. 이제는 각자 다른 재능을 가진 모든 주님의 사람들이 총체적인 선교에  참여해야 할 시점이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선교에 총동원 되어야 한다
선교사만 보내놓고 선교해주기를 기대하지 말고 후방사역자들을 총동원해서 선교에 박차를 가해할 시기에 살고 있다.  SKYPE, 교육용 DVD, online education 등 IT technology를  통해 network이 가능하다. 각 자의 talent가 장.중.단기 사역자로써 더 많이 선교현장에서 쓰여질 수 있다.              
우리의 모델은 예수그리스도이시다.  예수님께서 하신것 처럼 몸 (body),  영혼 (soul),영 (spirit)이 복음으로 회복되는 전인적 (Wholistic)이며 총체적인 사역(Holistic mission) – 즉 인간의 정체성 회복, 관계 (사람, 하나님,  환경)회복, 사회와 교육, 경제, 문화, 의료, 복지, 자연환경등 인간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성경적 지역개발과 함께 복음의 능력을 나타내는 총체적 선교가  되도록 우리 모두 동역하며 network해야 될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평범한 그리스도인이 각자의 달란트를 가지고 겸손하게 세계선교에 참여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July 7, Thursday 


1:30-2:10PM 효과적인 단기 선교: 최순자(page5)
    • 단기선교 준비 A to Z, “6Station Model” 소개

 

2:10PM—2:40PM 결혼학교/킨세가정사역: 이혜숙(page17)
성도덕 문란, 동거생활하다 쉽게 헤어지는 풍조가 문제시 되지도 않을 만큼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중남미의 가정들이 복음으로 회복될 수 있는 성격적 가정사역의 일환으로 Quince(성인식)예비학교와 결혼학교 사역을 소개한다.

 

2:40PM-3:00PM 고아와 과부를 돌보는 사역(우간다, 르완다): 이명옥(p17)
구호품을 나누어주는 구제차원의 선교보다는 그들을 복음으로 교육하고 훈련시켜 자립할 수 있게하는 사역 사례 보고

 

3:00PM—3:30PM 선교지 안경사역: 안기주/안민옥(page7)
Eye care교육, 웍샵을 통해 근시, 원시, 난시 검사법을 교육/실습하여 맞는 안경을 공급하며 안경, 썬글래스를 저렴하게 공급받는 길을 소개한다.
                                  

 <15분 휴식>

 

3:45PM-4:45PM Christian Montessori Education(CME):Grace Lee (p14)
선교지에 유치원, 초등학교 운영자나 현 주일학교 교사들, 유치원/day care관심자들이 이 강의를 청강함으로써 CME의 우수성과 효율성을 알게 될 것이다
   
4:45PM-5:10PM 빈 카트리지사역과 자립선교: 최형술(page9)
빈 카트리지, 셀폰 재활용으로 Kingdom Business, 자립선교

 

July 8, Friday


1:30PM—2:10PM MOM 사역 소개: 최순자(page5)
선교에 필요한 선교용품들을 공급하고,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의 재능과 경험이 총동원되어 선교에 필요한 자원과 정보를 확보하여 다양한 선교사역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전하여 우리 모두 선교에 동참하게 하는 후방사역 소개


2:10PM-2:50PM 획기적인 선교자원(자연농업): 안기주/안민옥(page7)
자연농업/양계, 양돈사역-선교지 현지인들로 하여금 현지 자원들을 이용하고 농약,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자재로 농업, 양계, 양돈, 과수재배법 소개

 

<10분 휴식>


3:00PM-4:00PM 우리들의 영원한 선교지, 2세들: 선량욱(page16)
다음 세대 부흥을 위한 문화선교의 길로!
1세들이 알아왔던 전통적인 전도방법에서 과감하게 벗어나서 이 세대에에  맞는 언어와 문화를 활용하여 2세들을 다루어야함에 대한 역사적 고찰, 이론, 실제, 전략


4:00PM-4:40PM N국 의료선교의 사례 발표: 이영호M.D.


4:40PM-5:10PM 우물 파주기,변소 짓기,위생보건교육: 권종승목사(p5)
미전도 종족들을 위한 물 한그릇 선교회의 물/위생사역 소개

세미나 Schedule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