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HEDULES

2012년 8월, 브라질 단기선교

마나우스 이성로 선교사입니다.
 
신학교를 위해 늘 기도해주시고 애쓰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그 선교의 열정가운데 은혜부으시길 소망합니다.
이번에 24명이 단기선교를 다녀갔습니다.
귀한 열매도 있었고 좋은 비전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단기팀은 고 안선교사님께서 소천하시기전에
e3em power를 섬기시는 산호세의 김성수 집사님을 만나 약속하시고 계획 세우셨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안목사님 소천후에도 산호세의 김성수 집사님께서 기도하시고 하나님 앞에 결단하셔서 실행한 사역입니다.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귀한 사역들과 비전이 공유되었습니다.
 
단기선교팀과 나눈 사역들을 사진과 함께 보고드립니다.
함께 보시고 이 사역들이 저희 신학교 공동 사역으로 잘 정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기팀 사역 내역 -

 

2012년 812 부터 23일까지 12일 간의 기간 동안 MOM선교회가 주관하여 미국 캘리포니아의 산호세 지역 교회와

워싱턴의 IBC를 비롯한 총 24명의 팀으로 구성된 단기팀이 이 곳 브라질 마나우스의 신학교에 머물며

세가지 프로젝트를 시행하였습니다.

팀은 어른들 4명과 20명의 고등학생 대학생으로 함께 하였습니다.

팀 구성도 미국 산호세와 뉴욕, 그리고 워싱턴, 카나다에서 서로 조인하여 한팀을 만들어 사역하였습니다.

사역팀 구성은 물 프로젝트 팀, IT Solar light, 화덕 제작팀 등이 사역을 나누어 진행하였고,

한의사 한분이 워싱턴에서 함께 합류하여 선교사님들의 건강 진료 및 치료를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산호세의 김성수 집사님, 김태영 형제, 뉴욕에 윤훈섭 집사님, 카나다의 Cliff가 사역의 기술과 팀 전체를 운영하였습니다.

그리고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은 사역을 함께 돕고, 교육에 참석하고, 함께 그룹으로 인디오 마을 복음과 함께 도울수 있는 사역들을 토의하며 전략을 세웠습니다.

사역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물 프로젝트

 

이번 단기팀이 가져온 물 프로젝트는 빗물이나, 강물 혹은 개천의 물을 정수 필터를 이용하여 99% 오염과 박테리아를 필터링하여 정제된 식수를 얻게 하는 기술프로젝트입니다.

이 기술로 인디오 마을에 물센터를 만들고 주민들에게 물을 공급하여 깨끗하지 않은 물로부터 오는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줄 수 있게 하는게 목적입니다.

물론 이 사역을 사역자들이 실행 하게 하여 깨끗한 물과 함께 복음을 전할수 있도록 하는 사역입니다.

이를 위해 신학교 내에 물센터 모델을 만들고 학생들에게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은 바케스 에도 물을 담아 필터과정을 통해 깨끗한 물을 마시는 시범을 보이고, 직접 물 필터 바케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가장 먼저 신학교 졸업생 이며 인디오 마을에 살고 사역하는 오제아스가 자기의 마을에 물센터를 세우기로하고 물 센터 설립 교육을 받고 필터를 가지고 자기 마을로 돌아갔습니다.

이 사역을 통해 복음과 함께 마을에 깨끗한 물이 공급되도록 오제아스를 위해 동역자님들께서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물 프로젝이 신학교 공동사역팀을 통해 오지 마을마을 마다 잘 진행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해 주신 김성수 집사님께 감사드립니다. e3em power를 통해 인디오 마을에 깨끗한 물을 제공하시기로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 IT 센터 설립

 

단기팀이 가져온 두 번째 프로젝은 IT센터입니다.

PC 1대에 encomputing을 통해 최대 6대의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를 설치하여 1대로 여러 컴퓨터처럼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신학교내에 PC2대로 10대의 모니터를 설치하여 IT모델 센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신학생중 사무엘(Samuel), 아비네고(Abnego)에게 설치 과정을 교육하고 실습하였습니다.

이들은 IT센터를 통해 컴퓨터 교육 수업계획을 짜고, 각 교회에 관심있는 청년 및 청소년, 신학생등에게 컴퓨터 교육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IT센터 만드는 기술과 운영 경험을 쌓아 자신들이 마을로 돌아갔을 때 복음과 함께 사역으로 병행할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은 강변 시골 마을에 저렴한 가격으로 IT센터를 만들고 사역할 수 있는 프로젝입니다.

이일을 위해 미국에서 준비과정과 신학교에 IT센터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위해 수고하신 김태영 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팀이 다 떠나고도 신학교에 남아 나머지 사역을 마무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사역방법을 보여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IT센터를 운영할 사무엘과 아비네고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IT센터를 통해 귀한 사역이 잘 펼쳐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Solar Light 프로젝트

 

단기팀이 가져온 세 번째 프로젝트는 태양열 충전 Light입니다.

태양열로 충전된 전등은 밤에 밝기에 따라 24~4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등입니다.

아직도 전기가 없는 인디오 마을과 오지마을에 적합한 사역입니다.

이것은 등잔불을 사용하는 오지마을에서 화재나, 그으름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기름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보다 비용적으로도 효율적인 태양열 충전 전등을 공급하는 사역입니다.

이 프로젝트도 졸업생 오제아스가 사용방법과 보급과 사역 방법등을 교육받고 샘플을 가지고 자신의 마을로 돌아갔습니다.

오제아스가 귀한 사역을 잘 감당할수 있는 지혜를 얻도록 기도해 주시기바랍니다.

귀한 지혜로 사역의 기회를 주신 e3em power에 감사드립니다.

 

4. 화덕제작

 

인디오 마을 가정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화덕을 제작하였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나무, 시멘트나 진흙을 이용해 화덕을 만들어 열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연통을 만들어 집안에 연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건강을 지키고 화제도 줄일수 있는 화덕입니다.

이 화덕을 만들고 신학교에서는 물을 끓여보고, 계란이나 감자도 삶아보고, 스파게티 면을 끓여보기도 했습니다.

인디오 마을 가정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화덕입니다.

인디오 학생들도 이 화덕을 보고 매우 흡족해 했습니다.

화덕 제작을 해주시고 만드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교육해 주신 윤훈섭 집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만들어진 화덕 모델이 인디오 학생들을 통해 각 마을마다 잘 전달되어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사역에 도움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도구를 귀한 사역자들을 통해 인디오 마을에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5. 인디오 마을 리서치를 통한 인디오 마을 복음화와 삶의 발전 Project 수립 소그룹 모임

 

인디오 신학생과 단기 선교팀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먼저 인디오 학생들이 설문지를 통해 자신 마을을 소개하고, 소그룹으로 나누어 인디오 학생들과

미국 단기팀 학생들이 인디오 마을을 돕기 위한 소그룹 회의를 가졌습니다.

인디오 학생들 자신들이 마을 복음화와 발전을 위해 어떻게 일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미국 학생들은 그들을 위해 미국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논의하는 프로젝이었습니다.

좋은 의견들이 많이 나왔고, 특별히, 복음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각 60가구 정도 단위의 마을 두 곳을 구체적으로 선정하고

복음화 전략과 함께 마을 발전 계획을 세웠습니다

물 프로젝과 태양열 전등의 도구는 이 계획을 짜는데 좋은 도구로 사용될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인디오 학생들과 미국에서 온 단기팀 학생들이 함께 세운 전략이란 부분에서도 많은 감동이 있었습니다.

또한 구체적으로 열정을 가지고 전략을 세우는 인디오 학생들과 뜨거운 마음으로 이들을 돕고자 하는 미국 단기선교팀의 마음이 보여져 감사했습니다.

선정된 두 마을이 세워진 전략대로 복음화 되고 그들의 삶이 나아지길 소망합니다.

이 프로젝을 위해 수고해주신 김성수 집사님, 윤훈섭 집사님, 클리프 형제님, 김태영 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참여하여 진지한 모습으로 인디오 마을을 위한 프로젝을 세운 단기팀 학생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학생들에게 더 큰 비전과 복음안에 꿈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이모든 사역들이 복음과 함께 인디오 마을마다, 강변 마을마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어지고,

복음으로 행복해지는 귀한 일이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선교의 동역자님들께서 함께 기도해 주시기바랍니다.

이상 보고드립니다.

신학교에서 이 사역들이 잘 소화되고 인디오 마을을 위한 귀한 사역으로 정착되길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마나우스에서 이성로 선교사 드림

 

b_01.jpg 

b_02.jpg 

b_02.jpg

b_03.jpg

b_04.jpg

b_05.jpg

b_07.jpg

b_08.jpg

b_10.jpg

b_17.jpg

b_22.jpg

 b_06.jpg

 b_24.jpg

 b_25.jpg

 b_23.jpg

b_21.jpg

b_20.jpg

b_19.jpg

b_18.jpg

 

SCHEDULES의 다른 글